배너 닫기

장흥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가지다

귀농어 및 귀촌 관련 지역 정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생산·제공

입력 2021년05월28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장흥군은 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귀농귀촌 동네작가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귀농귀촌 동네작가 운영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귀농귀촌한 마을주민을 동네작가로 선정해서 귀농어 및 귀촌 관련 지역 정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생산·제공해 도시민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네작가는 지난 4월부터 공개 모집을 통해 읍면별 고루 10명을 선정했으며, 이들은 농촌생활 및 영농현장, 귀농어·귀촌 성공, 정착 사례, 마을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개인 SNS, 블로그 등에 생생하게 전달해 도시민들과 소통하게 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농촌 지역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도시민 유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이다”며 “동네작가들이 도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해서 우리 지역에 많은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귀농 귀촌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올해 4월말 기준 427가구의 도시민을 유치했으며, 도시민지원센터를 통해 종합상담에서 정착, 사후관리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