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서울형 케어팜 시범단지 조성사업 준공

2020년 도시농업공간조성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시비 지원받아 조성

입력 2021년05월03일 1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서울특별시 은평의 마을’(시립 성인남성노숙요양시설)의 유휴 공간에 294㎡ 규모의 무장애·옥상 텃밭(서울형 케어팜)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옥상텃밭 조성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 도시농업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조성했다.


 

서울형 케어팜(Care Farm)은 부지확보가 어려운 서울시의 현황을 고려해 유럽과 같은 농장형 치유농업 공간 조성 대신 복지관·요양시설 등의 유휴 공간에 다양한 형태의 도시농업 공간을 조성하고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시설이용자의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은평의 마을 내 제1생활관 옥상과 성모동산에 텃밭·휴게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형태의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제1생활관 옥상텃밭의 경우 구조안전진단을 통해, 조성 및 유지관리 측면에서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공공시설 옥상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텃밭·휴게공간 조성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기여 등을 위해 사업 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조성 후 5년 이상 존치 가능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며, 은평구는 현재 2021년 도시농업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이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