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척시, 취약한 만65세 이상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

최대 20만원까지 보행기 구입비용 지원

입력 2021년04월22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삼척시는 거동이 불편해 성인용보행기가 필요한 만65세 이상 취약노인들에게 노인 성인용보행기 구입비용을 지원한다.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은 보행을 보조해주는 장비 없이는 생활을 할 수 없어 성인용보행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취약계층의 경우 비용부담으로 성인보행기를 구입하기가 어렵다.


 

지원대상은 장기요양 등급 외 A 또는 B 판정을 받은 만65세 이상 노인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이며 최대 20만 원까지 보행기 구입비용을 지원한다. 이외에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를 제외한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권자, 그밖에 질병‧상해‧재해 등으로 인해 보행이 불편한 노인에게는 최대 17만 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해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은 경우는 지원이 불가하다.

 

희망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접수한다. 접수 후 사회복지과에서 심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지원자는 보행기를 구입한 후 영수증과 함께 지급청구서를 제출하면 현금(계좌이체)으로 금액을 지원받게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보행기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