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당진시, 어르신 건강복지와 지역상권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아

노인목욕 및 이·미용 지원 당진사랑상품권 배부

입력 2021년04월06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당진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이 주기적인 위생관리를 통해 쾌적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달부터 목욕 및 이·미용 시 사용할 수 있는 당진사랑상품권을 제작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자는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목욕 및 이·미용 전용 당진사랑상품권 6,000원권을 분기별로 6매씩 지급받게 된다.


 

단 올해는 당진사랑상품권 디자인 변경으로 이번 달부터 대상자 1,432명에게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며, 배부된 상품권은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점에 가입된 관내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당초 올해 1월부터 지원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기존 당진사랑상품권과 디자인이 유사해 사용 시 혼선을 빚을 수 있어 새로 당진사랑상품권 6,000원권을 발행하면서 배부 시기가 늦어졌다고 설명했다.

 

시 경로장애인과 김덕수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복지를 증진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