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창군, 뇌 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 운영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씩 총 8회 운영

입력 2021년03월26일 1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순창군이 ‘뇌 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만 머무는 노인들의 치매 발병위험과 치매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의 치매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군은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치매 고위험군(인지저하자,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인지훈련을 위한 뇌 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씩 총 8회를 운영한다.

 

치매교실은 치매를 예방하고 완화해 일상생활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진 ‘뇌 운동 인지강화 프로그램 매뉴얼’을 활용해 이뤄진다. 매뉴얼은 8개 인지영역별로 1문항씩 총 8문항씩, 전체 120개 문항으로 제작되어 과제 수행을 통한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치매예방체조를 통한 신체활동으로 어르신의 우울감을 해소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과 성취감을 높이도록 구성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치매교실 진행 시 개인별 발열체크, 손소독 등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교실 외에도 치매조기검진, 치매상담 및 등록관리,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환자 쉼터 운영,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등을 제공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