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보공단,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 ‘건이강이 Scale-Up’공모

보건·복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4월 19일까지 모집

입력 2021년03월23일 11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투자와 보건·복지분야 우수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건이강이 Scale-Up’ 에 참여할 기업을 4월 19일까지 한 달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이강이 Scale-Up 사업은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돌봄·요양서비스, IT 등 보건·복지 분야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컨설팅, 판로개척 지원, 투자 연계 등 성장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1차(서류심사), 2차(대면심사) 전형에서 선발된 기업은 기업별 혁신성과에 따라 우수기업 6개소에는 총 3,000만 원, 6개 기업 중 최종 선발된 기업 2개소에 대해서는 총 1억 원의 성장지원금이 지급되며, 16주간 기업별 1:1 진단을 통해 기업가치 고도화 컨설팅, 자기설계 전문분야 멘토링, IR(Investment Relations) 멘토링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각 기업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아울러, 최대 30인의 투자자와 전문 평가사를 대상으로 테이블미팅 형식의 ‘딜 쉐어 라이브(Deal Share Live)’를 통해 투자 유치를 연계하고, 사업 종료 이후에도 후속 투자유치 및 홍보를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설립 7년 이하의 보건·복지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은 모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 홈페이지(http://nhis.or.kr) 공지사항에서 세부 공모요강 및 사업 일정을 확인하고, 4월 19일 오후 1시까지 구글 닥스(http://bit.ly/건이강이) 링크를 통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우수한 사회적경제조직이 전문 컨설팅을 통해 공단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가능한 보건·복지 분야 생태계를 만들고,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