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진군, 파크골프장 확충 본격화

왕피천공원,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에 조성 예정

입력 2021년02월23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울진군은 올해까지 군민들의 건강한 여가와 체육활동증진을 위해 파크골프장을 확충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고 있는 파크골프장을 왕피천공원 하천 내 유휴부지,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 등 3개소에 총 45홀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왕피천 파크 골프장은 총사업비 5억7,000만 원을 투입해 27홀 규모로 왕피천공원 하천부지 내에 6월중에 준공예정으로, 왕피천공원, 케이블카·염전해변 캠핑장 등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평해남대천체육공원 내에 조성되는 평해남대천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9홀 규모로 3월중 착공예정이다. 또한, 흥부생활체육공원 내 유휴부지에도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4인 1조로 게임을 치르며, 경기당 약 1시간30분에서 2시간여 소요된다. 운동량은 많지만 과격하지 않고 전신운동에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이번에 조성되는 파크골프장을 계기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파크골프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동호인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