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군산시, 노인의치 무료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입력 2021년02월19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군산시보건소는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기능회복을 돕기 위한 노인의치(틀니)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군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전환자로 구강검진 시 의치 장착이 가능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읍·면·동 사회복지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하신 어르신을 오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구강검진 및 상담, 심사 후 최종 선정된 분들을 3월부터 시술 지원 할 계획이며 평생에 한 번만 지원된다.


 

이 사업은 의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술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의치를 보급해 구강건강 관리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분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앞으로도 무료노인의치보철사업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예방차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