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 장흥군, 노인일자리 마을 단위 분산 실시

4개 사업에 310명 참여

입력 2021년02월04일 19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장흥군 장흥읍 행정복지센터는 근로능력과 의욕을 가진 건강한 노인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인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전담 공무원 3명이 참여자들에게 개별 연락을 취해 2월 1일부터 3일간 시간대별·사업장별 간격을 두고 계약서 작성, 안전교육, 출결 상황을 점검한다. 이후 오는 2월 4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일자리분야는 맑은 물 푸른 숲 조성과 깨끗한 마을만들기를 목표로 설정해 환경지킴이 분야,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분야, 경로당 도우미 분야, 짚공예 제작사업 등 4개 사업에 310명이 참여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은 12월말까지 어르신들의 활력을 돋우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장흥 만들기에 앞장서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장흥읍은 노인일자리사업을 기존 단체 집결방식보다는 마을 단위로 분산해 추진하라는 장흥군의 지시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따라 노인일자리 마을별 참여자 인원 기준으로 10명 이하는 마을이장 책임 하에 출결 상황을 점검한다. 10명 이상은 노인일자리 전담 공무원 3명이 직접 관리한다. 짚공예 사업도 10명을 오전·오후 시간대를 나눠 추진하고, 주정차 단속은 동절기의 추위와 어르신의 안전을 감안해 올해 2월 14일까지 오후 시간에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김장용 장흥읍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건강과 일자리 참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군 차원의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 만반의 준비를 갖춰 시작한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 경제가 어렵고 힘들지만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역이 활기를 되찾고 어르신들의 근로 의욕이 성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