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 완주군, 은퇴자 공동사무실 입주자 모집

재취업·창업준비 위한 1인 사무공간 지원

입력 2021년01월31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완주군이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완주군민에게 1인 사무공간을 지원한다.

 

25일 완주군은 4060세대에 지속적인 사회활동참여를 지원하는 ‘다시 온 봄’ 2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주자 공동사무실에는 코로나 방역차단 가림막을 설치한 1인 책상과 개인사물함, 공용컴퓨터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나만의 사무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선발되는 2기 입주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재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교육과 입주자들의 전직·전공을 활용한 특기와 재능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 운영을 토대로 하반기 수요조사를 실시, 취업에 필요한 컴퓨터 문서작성 교육, 화상회의 등 비대면 시대에 맞는 디지털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오인석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다시온봄’ 공동사무실 운영으로 은퇴자들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창업·재취업을 준비하는 완주군민에게 인생의 봄이 다시 찾아오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시 온 봄’ 입주자 모집기간은 내달 1일까지이며, 재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만40~ 69세의 완주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3월부터 입주해 활동하게 된다.

 

지원 서류는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정책팀(063-261-1420)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eonbuk.work.go.kr/wanju/main.do)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