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공주시, 치매환자 대상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진행

인지학습교재 및 일기장, 퍼즐 등 전달

입력 2021년01월26일 21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공주시가 관내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치매환자들의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다양한 인지재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들을 위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프로그램 학습교재는 언어 능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인지학습교재 2종과 하루를 돌아보며 직접 손으로 기록하는 일기장 그리고 퍼즐, 색연필, 색칠놀이 등이 담긴 인지강화키트로 구성됐다. 학습교재는 지난해 쉼터 프로그램, 치매 주간보호소를 수료한 치매환자 24명에게 배부될 예정으로, 센터는 인지학습교재 등을 전달한 후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가정에서 인지학습을 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향숙 치매정신과장은 “치매환자의 인지능력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치매예방홍보·교육, 조기검진, 환자발견 및 등록지원관리, 방문사례관리, 인지강화 프로그램운영, 주간보호소운영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 관내 60세 이상 치매조기검진은 무료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치매정신과 치매지원팀(041-840-8811)에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