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산시, 신중년 대상 디딤돌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전문 자격 가진 신중년 재취업 지원…이달 18~21일 77명 모집

입력 2021년01월12일 19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산시는 신중년세대의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분야에 이어주기 위해 ‘2021년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사업은 전문 자격을 가지고 있으나, 경력 단절 및 실전업무 미경험 등으로 전문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의 재취업을 지원해 업무경험 및 직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모집인원은 77명으로 사업기간은 올 3월부터 9월까지이며, 보건·환경·주민·주택·복지 분야 등에서 맞춤형 서비스 업무를 맡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어르신돌봄, 장애인복지시설 복지도우미, 신중년 전문경력사업 등이 있다.


 

모집기간은 이달 18~21일이며, 신청자는 신분증, 주민등록초본과 사업별 요구되는 자격증 사본을 지참해 안산시청 제2별관 1층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3일 발표하며,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별 접수시간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콜센터(1666-1234) 또는 안산시 일자리정책과(031-481-3280)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민간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