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안군, 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공공실버주택 1층 접수처에서 현장접수로만 진행

입력 2021년01월11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부안군은 저소득 고령층의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저소득 고령층의 주거복지를 위해 부안봉덕에 조성된 공공실버주택은 지하 1층, 지상 10층, 총 80세대(26㎡) 규모의 영구임대주택이며 1층에는 입주자 복지서비스를 위한 복지관과 2층부터 10층까지는 주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모집은 추후 공가발생시 순차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입주자 모집으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공공실버주택 1층 접수처에서 현장접수로만 진행할 예정이며 무주택·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오는 4월 8일 예비입주자 32세대를 발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1월 11일 현재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65세 이상 무주택자로 1순위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이면서 소득인정액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이하인 사람, 2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사람으로서 영구임대주택의 자산 요건을 충족한 가구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부안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관할 읍·면사무소, 공공실버주택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입주자격과 제출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