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추가 모집

오는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공익활동 노인일자리 665명 모집

입력 2021년01월08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는 관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노인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공익활동 노인일자리 665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신청은 신분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일자리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또한, 안성시는 코로나상황 장기화로 타격을 받은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참여 안정화를 위해 안성형 그린뉴딜정책에 부응하는 비대면, 유통, 환경분야의 안성맞춤형 노인일자리를 추가 발굴하기 위해 시비 36억 원을 확보하고, 오는 3월경 일자리 참여자 1,000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께 적합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