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은군, 기억충전·건강채움 치매안심꾸러미 배부

어르신 무료함 달래면서 치매악화방지와 치매예방 위해 마련

입력 2021년01월03일 2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보은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치매환자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게 ‘기억충전, 건강채움’ 치매안심꾸러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기억충전, 건강채움 치매안심꾸러미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할 수 없어 집안에만 있게 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래면서 치매악화방지와 치매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치매안심꾸러미는 어르신들의 인지강화 활동을 위한 기억건강놀이 책자와 동절기의 안정적인 식사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죽 2종류 및 국 3종류로 구성돼 있다.


 

보은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독거 인지저하자·경도인지저하자, 쉼터이용자, 치매가족프로그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센터 직원들이 직접 1:1 비대면으로 꾸러미를 배달하고 유선을 통해 안부도 살피면서 돌봄의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꾸러미에 담겨진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어르신들이 정서적인 안정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