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리시, ‘어르신과 함께하는 즐거운 책놀이’ 동영상 제작

인창도서관, 은빛독서나눔이와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비대면 독서 지원

입력 2020년12월19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구리시는 18일부터 ‘은빛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경기은빛독서나눔이가 진행하는 책놀이 동영상을 유튜브 해피GTV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책놀이 동영상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돌봄기관에서 방문 독서 지도가 어려워지고 어린이들의 독서 활동도 힘들어짐에 따라 원활한 독서 생활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추진된 것이다. 특히 이번 영상을 위해 평균 나이 75세의 은빛독서나눔이 8명과 독서지도 강사, 사서직원 등이 함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2개월에 걸쳐 기획·제작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다.


 

동영상은 <호랑이는 꼬리가 길어 길면 뱀이지>, <커다란 순무>, <반쪽이>, <프레드릭> 등 총 4편의 동화를 주제로 한 책놀이와 놀이 교구 만들기를 소개한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독서 활동이 힘든 상황에서 이번 책놀이 동영상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부모·형제·친구들과 함께 책놀이를 체험함으로써 ‘집콕생활’에 활기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