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어르신 건강 100세 위한 근력강화 운동영상 제작·배포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건강마을 주제로 우수사례 소개 동여상 추가 제작

입력 2020년12월03일 12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어르신의 하지근력강화를 위해 실내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

 

이번 동영상과 포스터는 경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 경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이양수 교수의 자문으로 코로나19로 대면 중심의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되지 못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어르신의 경우 하지근력약화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관절염과 동반되면 보행에 불편을 주게 되어 걷지 못하는 상황으로까지 갈 수 있다.


 

이번 운동영상 제작에는 경북도 건강마을인 칠곡군 가산면의 장희윤(63세) 씨와 의성군 옥산면의 도정희(73세) 씨가 직접 모델로 참여해 시범을 보이면서 어르신이 친숙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임을 부각하고 있다. 동영상은 ‘경북도 건강마을 근력강화운동’으로 유튜브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포스터는 경북도 소재 경로당은 물론 어르신이 계신 가정마다 배포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중이며,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건강마을’이라는 주제로 7개 건강마을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추가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현명한 도민들께서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한 슬기로운 대처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