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가 오는 27일까지 중장년 시민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인 ‘브라보!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개최한다.
고양시는 매년 대규모 집합박람회로 개최하던 ‘중장년 채용의 날’ 행사를 올해는 소규모 단위로 나눠 2주간 릴레이 행사로 진행한다. 이는 코로나19 일상 중에도 안전한 일자리 연계를 위한 안심 채용행사를 만들기 위해서다.
‘브라보!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 주간에는 생산직, 물류직,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 관련 직원채용에 나선 구인기업 10개사와 구직자 100여 명이 참여해 기업별로 2주간 현장면접을 이어가게 된다. 현장면접은 구직기업에 따라 상설면접, 동행면접, 화상면접 등 여러 형태로 이뤄지고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된다. 단, 면접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사전접수 해야 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는 중장년 맞춤형 온라인 특강도 시리즈로 운영한다. 오는 25일에는 ‘쉬운 스마트워크’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는데, 특강 전날까지 유선(031-8075-3672)이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로 사전 신청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ZOOM)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사전 로그인 테스트 안내도 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지난 10월에도 2주간에 걸쳐 ‘투게더! 찾아가는 장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한국항공대학교 등 10개사에 구직자 채용을 연결한 바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