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동구, 한의약 치매예방교실 참여자 모집

치매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한방 탈모샴푸도 만들어 보세요

입력 2020년11월08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동구 행복동구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한의약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을 관할지역(범일1동, 좌천동, 수정2동, 수정5동)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의약 치매예방교실은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지역주민의 건강 문제 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한의약적 치매 예방법을 소개하고 한방 재료를 이용해 주민이 직접 탈모샴푸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치매 선별검사 및 일반 건강계측서비스(혈압·혈당검사, 체지방 검사 등)도 병행해 무료로 진행된다.


 

오는 13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 유지를 위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행복동구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찾아가는 마을건강센터(범일1동 민원센터, 매주 화 14:00~16:00)’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한의약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적 건강관리법을 배울 수 있고, 노인성 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기여할 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행복동구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개인맞춤 운동관리 프로그램 ‘동행 건강교실’과 어르신 재택 운동지원 프로그램인 ‘어르신 홈트’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