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 서구, 월평3동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총 27개의 기관, 단체, 학교 등 지정

입력 2020년10월20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 서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월평3동 행정복지센터를 지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은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치매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는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지정된 월평3동은 2019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어 치매 인식개선 및 홍보, 치매 관련프로그램 운영, 치매환자 사례관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치매극복활동에 힘쓰고 있다. 현재 대전 서구 치매극복선도단체로는 총 27개의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지정되어 있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를 개인과 가족의 힘만으로는 극복하기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국가 및 사회와 함께 다양한 기관 및 지역주민들도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며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 프로그램은 잠정 중단했지만, ▲조호물품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사례관리 등 치매환자 돌봄과 치매 조기검진에 집중하며, 방문형 인지재활프로그램, 가정학습도구 지원 등 찾아가는 서비스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