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주시, 치매어르신 비대면 서비스 지속 운영

여주시, 치매어르신 가가호호 방문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 지속 운영

입력 2020년10월07일 0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치매어르신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1:1 방문서비스 및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쉼터사업을‘가가호호 찾아가는 1:1 방문 서비스’로 전환해 치매환자의 치매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9월말 현재 31명(8회기, 회당 1시간)운영 중에 있다.


 

그리고 여주시치매안심센터와 협약을 맺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센터를 통해 생활지도사 파트너 교육을 실시하고 인지강화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코로나로 인한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여주시 특성을 살린 도자기 프로그램인 도예치매예방교실을 올해에는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노인(강사이자 치매파트너)이 노인(치매어르신)을 돌보는 노노케어뿐 아니라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일자리 창출에도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여주시는 이외에도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1:1 가정방문 및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및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