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 대덕구, 동네돌봄 ‘노인채움돌봄서비스’ 운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방문 목욕 및 방문 이미용 서비스 제공

입력 2020년10월04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형 동네 돌봄의 주민 체감을 위해 ‘노인채움돌봄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의 돌봄 공백을 채울 수 있도록 방문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면 누구나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방문목욕(차량이용)일 경우 기초수급자는 무료, 차상위 계층은 6,500원(본인부담 10%), 일반은 9,750원(본인부담 15%)이다. 방문 이미용은 기초수급자는 무료, 차상위 계층은 500원(본인부담 10%), 일반은 750원(자기부담 15%)이다. 단, 장기요양보험 및 장애인 활동지원 대상자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 대한 필요 서비스를 보충 제공함으로써 돌봄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가족의 부양 부담감 완화, 돌봄 사각지대 해소 등 고령사회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덕구형 동네 돌봄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