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장성군 귀농학교, 비대면 온라인 수업 개강

‘장성군 알기’, ‘귀농귀촌 이해’부터 선비문화 체험까지…유익한 정보 ‘가득’

입력 2020년09월20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장성군이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 기초반 하반기 교육을 온라인으로 개강했다.

 

농업 기초반 교육은 신규 귀농인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기초 교양 교육이다.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매년 추진해왔다.


 

올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을 적용했다. 농작물 재배에 관한 기초기술 습득과 작목별 실습이 주를 이뤘던 기존 교육과정은 ‘장성군 알기 : 장성군 옐로우 색(色) 마케팅과 고흐’, ‘장성에서 시작하기 : 농지, 농가주택 구입 지식’등으로 변경됐다.

 

또 코로나 블루(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위한 소양교육과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귀농귀촌 이해와 설계’, ‘농촌주민 갈등 관리’ 과목도 마련했다. 군은 추후, 소수의 수강생끼리 조를 짜 필암서원 선비문화 체험과 선진농가 견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새내기 농업인 및 귀농‧귀촌 주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면서 “장성을 이해하고, 깊이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 기초반 하반기 교육은 총 15회 과정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