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논산시,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학습으로 성장

2020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입력 2020년09월03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논산시에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역공동체 조성의 원동력이 될 ‘시민대학’이 문을 연다.

 

논산시는 2일부터 14일까지 2020년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올해 첫 문을 연 시민대학은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와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 및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 등을 통해 진행된다.


 

민주주의 현대적 흐름, 우리가 사는 세상, 그린 리더, 미래 교육 등 4개 과정으로 오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총 7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민주주의 현대적 흐름’과 ‘우리가 사는 세상’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그린 리더’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미래 교육’ 과정의 경우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평생교육 강사 및 학습매니저로 활동 중인 논산시민에게 우선적으로 수강자격이 주어진다.

 

수강 신청은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습을 통한 참여와 소통으로 시민력을 높이고, 지역변화의 원동력을 만들어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대학이 교육영역의 확장과 학습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평생학습도시 논산의 도약 기반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