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흥시, 치매사각지대에 ‘기억 쑥쑥 꾸러미’ 제공

치매 진행 늦추고, 본인 생활공간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지

입력 2020년09월01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시흥시에서는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치매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치매사례관리어르신에게 기억 쑥쑥 꾸러미와 영양죽을 제공한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독거노인과 치매노인부부 중에서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사례관리어르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원연계를 통한 돌봄공백을 해소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에 따른 돌봄공백을 메우기 위해 인지능력향상 기억 쑥쑥 꾸러미와 영양죽을 제공한다.


 

특히 사례관리어르신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미술치료, 작업치료, 원예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융합한 기억 쑥쑥 꾸러미는 콩나물 키우기 키트, 컬러링북 색칠하기, 칠교놀이, 옛기억 퍼즐맞추기, 민화도안 에코백 색칠하기, 아이큐 구슬 퍼즐, 인지재활 워크북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 쑥쑥 꾸러미를 통해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치매진행을 늦추고, 본인의 생활공간에서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게 이 사업의 목적이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치매환자가 더욱 돌봄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기때문에 주변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치매사례관리대상 어르신들의 필요를 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원을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변에 치매독거어르신이나 치매노인부부로 생활하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발견하면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정왕센터(310-5944)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