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안정적인 귀어 정착 돕는다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 1기 모집…이론·실습 교육

입력 2020년04월21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다음달 15일까지 귀어학교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인 및 귀어 희망자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귀어 정착을 돕기 위해 운영한다. 교육생은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인 귀어인 또는 귀어 희망자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도 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에서 합숙하며 어업‧양식업‧창업 등에 필요한 이론 교육과 체류형 현장 체험 실습, 조종 면허 취득 과정을 6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8주간 교육 받는다.


 

신청은 응시 원서,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교육 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www.chu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총사업비 15억 원을 들여 도 수산자원연구소 내 귀어학교 기숙사를 지상 2층 15실(연면적 456.3㎡)로 증축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충남도는 2018년 기준 귀어가구와 귀어인이 전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곳”이라며 “지난달 제정한 ‘충청남도 귀어학교 운영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실시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민의 안정적 어촌 유입을 이끌고, 미래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