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시민대상 50+세대 교육프로그램 공모

적합성.효과성.지속성.창의성 등 평가

입력 2020년03월27일 0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여성가족재단 고령사회대응센터는 오는 4월 10일까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인천 예비노인세대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반마련을 위한 인천 50+세대 제2의 경력개발 교육프로그램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시 50+세대 맞춤형 제2의 경력개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되어 예비노인세대의 특색 있고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 발굴이 목적이다. 제2의 경력개발교육은 인천 예비노인세대의 기술과 경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센터에서는 50+ 공모전 최우수작 수상작인 50+ 명화스토리텔러양성과정을 비롯해 장애인 인지향상 프로그램 운영인력양성과정, 장난감수리전문가 등을 운영한 바 있다.

 

공모에 접수된 프로그램은 적합성·효과성·지속성·창의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또한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될 경우 추후 센터에서 운영하는 제2의 경력개발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모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4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