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창군, 만70세 이상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시 상품권 지원

20만 원 상당의 순창사랑상품권 또는 교통카드 지급

입력 2020년03월24일 2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순창군이 지난 23일 만70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반납하고 운전면허 취소처분을 받아 신청하면 20만 원 상당의 순창사랑상품권 또는 교통카드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순창군이 고령운전자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목적으로 지난 13일 순창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이 공포됨에 따른 후속조치다. 이 같은 지원정책을 시행한 배경에는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한 운전자 중 고령운전자가 적지 않다는 점이다. 지난 한 해 관내에서 118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그 중 3명이 70세 이상 고령운전자라는 사실이다.


 

이번 지원정책은 순창군뿐 만 아니라 타 자치단체에서 시행 중인 사업으로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반납사례가 늘고 있어, 군 또한 고령운전자들의 운전면허 반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순창군에 등록된 70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2,199명이다. 군은 이번 지원정책을 통해 순창사랑상품권을 우선 지원하도록 유도해 고령운전자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대상자는 순창군 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며 지난 2019년 11월 15일 기준 만70세 이상 고령운전자로,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자진반납한 뒤 운전면허 취소처분 결정통지서를 첨부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순창군 경제교통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