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화순군, 귀농인 농업농촌 정착 돕는다

2020년 상반기 귀농귀촌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입력 2020년03월11일 2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화순군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2일간 귀농귀촌심의위원회를 열고 올해 귀농귀촌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귀농귀촌심의위원회는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 사업, 귀농인 영농정착지원,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심의하고 지원 대상자 11명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심의위는 2020년도 귀농귀촌 사업 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지 구입·하우스 시설· 과원 조성 등 영농기반 확충과 농식품 제조 가공 시설비를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리 2%, 5년 거치 10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농업창업자금은 3억 원까지, 주택구입과 신축자금은 7500만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상·하반기에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하반기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다. 심의위는 귀촌인 유치와 지원에 관한 주요 계획, 귀농귀촌 지원 대상자 선정 등 투명성 제고를 위해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공개적으로 심의, 선정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실효성 있는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올해 지원사업 중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귀농·귀촌인 동호회 운영지원 등 사업은 대상자를 모집 중이니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