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무료교육 모집

3월 3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참여자 모집, 50명 선발해 2주간 무료교육

입력 2020년02월26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는 도시농업전문가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3월 16일부터 3월 27일까지 2주간 운영되며, 전 과정 무료로 운영된다.

 

2012년 서울시 도시농업 원년선포 이후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2019년까지 총 15기 7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 후 학교텃밭와 도시농부학교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거나 도시농업박람회 및 각종 전시회에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작물별 친환경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텃밭채소 재배, 실내원예 등의 농업이론과 기술로 구성, 운영된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여 및 교육과정 이수 시험에서 기준 점수를 획득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은 서울시민으로서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3년 이상), 농업관련교육 50시간(사이버교육 100시간)이상 이수자, 서울시 소재 농업관련기관 또는 농업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관련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신청 후 교육신청서 및 경력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관련서류는 3월 3일 17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으로 제출해야 하고, E-mail(syouma@citizen.seoul.kr), 방문접수, 우편접수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서 접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3월 10일 15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리더를 양성해 향후 도시농업 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용하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며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관련 경력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로 활동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