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0년 귀농·귀촌학교 ‘양봉반’ 운영

신규 농업인(예비 귀농인) 등 50명 선착순 접수

입력 2020년02월03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 및 우수 농장 현장 등에서 ‘2020년 귀농·귀촌학교 양봉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자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양봉 용어, 꿀벌의 생리 ▲봉군 관리, 질병관리 이론 ▲양봉 산물의 생산·이용 등이며 과정 중 하루는 우수 농가 현장 견학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울산시민 또는 울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이며 교육 대상자는 50명이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www.ulsan.go.kr/atc)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ojpark00@korea.kr) 또는 팩스(☎224-2532)로 신청하면 된다. 컴퓨터 이용이 어려운 사람은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울산 시민들의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학교 양봉반 교육을 계획했고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을 균형 있게 배정해 교육생의 영농기술 습득뿐 아니라 실제 영농에 정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귀농·귀촌학교는 3월 양봉반을 시작으로 6월 과수반, 9월 특용작물반, 10월 채소반 등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별 교육생은 50명, 교육 일정은 5일간이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