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공주시, 전국 최초 ‘공주시 TV게시판’ 모든 경로당으로 확대

421곳 전체 경로당으로 확대…시정 소식 및 각종 정보 전달 호응

입력 2020년01월31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공주시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도입한 ‘경로당TV 행정안내 서비스’를 올해 확대 시행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시정 주요소식과 생활 정보 등을 KT 올레TV 플랫폼인 ‘공주시 TV게시판’을 통해 송출하는 서비스를 관내 전체 경로당 421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KT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로당 100곳을 우선 선정한 뒤 10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주시 TV게시판’은 지역축제와 관광, 행사 등 시정 소식과 함께 농정·상업 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미세먼지와 폭염, 태풍 등의 자연재난은 물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병에 대한 정보 및 예방행동수칙 등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령인구가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처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수시로 제공한다. 특히, 관내 경로당은 물론 올레TV 가입자의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4805 번호를 입력하면 공주시 TV게시판 정보를 시청 가능하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마을 경로당은 물론 올레TV 가입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면서 특히 출향인들이 공주의 다양한 소식을 안방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