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움에 나이가 있나요…양천구, 성인문해교실 학습자 모집

교육과정 이수 후 초등학력인정서도 발급

입력 2020년01월23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금 이 순간이 꿈만 같고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자녀들이 시집을 내어준다고 했어요. 나의 꿈은 시인인데 드디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난해 성인문해교실 졸업식에 참석했던 최고령자 수강생이 한 말이다.

 

서울 양천구는 오는 1월 28일부터 ‘성인문해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실은 경제‧사회적 이유로 학령기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배움의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하고자 2006년 처음 시작되었다. 2013년부터는 서울시 교육청에서 인정하는 초등학력 졸업장 취득이 가능해졌다. 지금까지 총 76명의 졸업생 을 배출할 만큼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모집과정은 ▲초등1단계(1~2학년 수준) 월·수·금, 10시부터 12시 ▲초등2단계 (3~4학년 수준) 월·수·목, 10시부터 12시 ▲초등3단계(5~6학년 수준) 월·화·금, 9시부터 11시 ▲예비중학과정(초등심화수준) 월·화·금, 11시부터 13시 총 4단계로 진행된다. 3단계까지 이수 시 서울시 교육청에서 인정하는 초등학력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

 

수업은 3월 2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 1년 과정으로 양천구 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오는 28일부터 교육지원과 담당자와 통화 후 양천구평생학습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시 담당자가 상담 후 수업단계가 결정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학습에 대한 의지와 용기 있는 도전에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성인문해교실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성취감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