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가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손잡고 신중년 인생3모작 프로그램인 ‘2020 직장인 생애경력설계 & 전직스쿨 1기·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구와 노사발전재단은 지난해 만40세 이상 재직자 및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평생현역준비 프로젝트인 ‘직장인 생애경력설계 & 전직스쿨’을 운영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 내용은 ▲나의 생애 조망하기 ▲직업역량 도출하기 이론과정 ▲전직스쿨 과정으로 1기는 커피바리스타, 나도유투버 2기는 부동산컨설팅, 캘리그라피 자격과정이다. 올해 자격과정이 추가돼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인생 후반기도 준비할 수 있다. 신청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동구소재 직장인, 사업자, 동구민에 한하며 1월 31일까지 10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재료비·교재비는 전액 무료.
수강을 원하는 직장인과 퇴직예정자, 사업자는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kr)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해 미래교육과 또는 13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팩스 접수하거나 이메일(fifihi@korea.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길어진 기대수명에 인생후반부 생애경력설계를 통해 재취업, 성공적인 경력전환을 계획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