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치매 자가 검진을 해볼 수 있을까요?

치매위험체크뿐 아니라 원하는 다른 기능을 활용해보면 많은 도움

입력 2019년12월16일 1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Q 저는 50대 후반입니다. 최근 들어 자꾸 깜박깜박해서 이러다 치매가 오면 어쩌나 걱정되어 잠이 안 올 정도예요. 누군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자가 검진을 해볼 수 있다고 해서 스마트폰에 앱을 내려 받아서 해보았는데 다행히 정상이라니 일단 안심은 됩니다. 그런데 제가 혈압이 좀 높고 운동을 안하는 편이라 앞으로 치매에 걸릴 위험이 어느 정도 있는지 궁금하며, 어떤 음식을 먹거나 어떤 운동을 하는 것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급합니다.

 

그리고 저희 어머니가 1년 전에 치매진단을 받았고 현재 약을 드시고 계신데 요즘 밖에 나가서 집을 잘못 찾아온 적이 두세 번 있어 걱정이 됩니다. 제가 맏딸인데 어머니 치매가 더 진행되면 어떻게 돌봐야 할지도 막막하고요. 치매에 대한 궁금한 것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바로바로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A 잦은 건망증으로 인해 혹시 치매 증상이 아닐까 많이 걱정되시겠네요. 그래도 스마트폰 치매체크 앱을 통해 자가 검사를 해보니 정상이라 다행입니다. 치매인지 걱정이 되는 경우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매위험도를 검사할 수 있는 간단한 모바일 법인 치매체크 앱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기존의 치매체크 앱이 더 유익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치매종합포털 앱으로 활용도가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사용하신 앱을 자세히 살펴보시어 치매위험체크뿐 아니라 원하는 다른 기능을 그때그때 활용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치매체크 앱, 이렇게 달라졌어요

기존의 치매체크 앱과 ‘동행’, ‘집으로’ 앱이 통합되었으며 뇌 건강 트레이너, 서비스박스, 치매극복함께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매종합포털 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1 치매위험체크 ‘치매체크’

스스로 간단한 검사를 통해 치매위험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없거나 어려운 분들이 보호자가 검사해드릴 수 있습니다.

 

2 뇌건강트레이너

사용자 스스로 뇌건강 수준을 확인하고 생활습관 속 치매위험요인을 꾸준히 점검·관리해, 스마트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와드립니다.

 

3 돌봄서비스 ‘동행’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 및 전문인력의 부담을 덜어주는 스마트한 환자관리,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돌봄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4 서비스박스

맞춤형 치매서비스 검색, 치매가족자조모임 정보 및 치매시설 등 다양한 치매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5 실종대응가이드 ‘집으로’

치매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어르신의 위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배회감지서비스를 이용해 실종자의 찾기 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치매극복 함께하기

치매파트너가 되어 다양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에 참가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희망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글=김성민 기자(smkim@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