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ADT캡스, 노인요양보호시설에 특화된 솔루션 출시

요양시설 내 빈번한 낙상과 무단이탈 사고 예방, 냄새 탈취∙실내 공기질 모니터링도 가능

입력 2019년12월04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보안 업계 최초로 노인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고령화사회 진입의 가속화로 노인요양 보호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노인요양 보호시설의 서비스 품질 등 노후 복지에 대한 요구 또한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ADT캡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은 이 같은 요구를 반영한 노인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전문 솔루션으로, 요양시설 입소 노인들의 안전은 물론 요양보호 시설의 환경 등 삶의 질까지 케어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요양시설에서는 효율적인 인력 관리 및 체계적인 시설 운용이 가능하고 환자 및 보호자는 더욱 만족도 높은 요양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노인 환자의 안전 관리 특화 솔루션으로, 요양시설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낙상·무단 이탈 등 사고를 사전에 감지해 예방할 수 있다. 침대 주변에 설치한 센서를 통해 낙상 고위험군 환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낙상 전조를 탐지할 수 있는 ▲낙상 방지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낙상으로 인한 빈번한 골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환자복 부착형 태그 또는 목걸이 카드를 통해 이탈 방지 구간 진입 여부를 알려 주는 ▲무단이탈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초기 치매 및 배회 환자의 요양 시설 밖 무단이탈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양시설 환경 및 입소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시설 내 냄새 유발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탈취 서비스, 미세먼지와 답답한 공기를 정화할 수 있게끔 실내 공기를 분석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전용 웹 및 앱 플랫폼을 제공해 이러한 낙상 전조 및 무단 이탈이 감지되는 즉시 직원의 PC 및 앱으로 알려주고, 실시간 공기질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환자를 돌봐야 하는 간호사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요양시설의 관리도 손쉬워졌다.

 

이 밖에, ADT캡스의 외부인 출입 통제, 화재 서비스, 시설 내 영상 보안 서비스 ‘뷰가드’ 등과도 연계 활용할 수 있어 시설 내·외부 보안과 화재 예방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노인요양 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한층 높은 차원의 시니어 케어 시스템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ADT캡스의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은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요양보호시설 전문 서비스로 환자 및 보호자에게는 안심과 편안함을, 요양시설 관리자에는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ADT캡스의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ADT캡스 고객센터(1588-6400)를 통해 할 수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