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기억꽃 필 무렵’ 치매 어르신 작품 전시회

도봉구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쉼터의 미술작업 치료 참여 어르신 작품 45점

입력 2019년12월02일 17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는 12월 5일부터 10일까지 플랫폼창동61 갤러리510에서 도봉구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한 ‘기억꽃 필 무렵’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기억꽃 필 무렵’ 전시를 통해 치매가 개인과 가정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 문제이며, 이웃의 이해와 모두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전시를 기획했다.


 

‘기억꽃 필 무렵’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도봉구치매안심센터와 부설 기억키움쉼터에서 지난 일년간 진행한 미술 작업치료 시간에 참여한 정상군, 고위험군, 경도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함께 직접 그린 작품들로 모두 4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는 치매에 관심있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기억꽃 필 무렵’ 작품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 향상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도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비지원, 치매조호물품제공, 치매가족지원, 맞춤형사례관리, 인지건강센터, 기억키움쉼터 등 종합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