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평생현역 대비 위한 생애경력설계 교육 콘텐츠 보급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교육 포털을 통해 확대 보급

입력 2019년11월13일 1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노사발전재단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12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온라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주요 사업연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www.lifelongedu.go.kr) 운영하고 있으며, 17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160개 시·군·구 평생학습도시, 832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을 통해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중장년층이 일에 대한 인생3모작을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교육 포털을 통해 확대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중장년 대상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수요발굴에 관한 상호협력, 공동 활용 교육 콘텐츠의 학습이력 연계 및 관리지원, 중장년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및 평생교육 참여제고를 위한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습에 의지가 있는 중장년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생애경력설계 온라인 교육과정에 참여해 평생현역을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이 중장년층에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여각 원장은 “이번 협약은 중장년에 대한 평생학습이 날로 중요해져가는 시점에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하 기관이 함께 중장년층의 교육 콘텐츠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에 그 의미가 있다”며 “중장년 대상 평생교육지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정보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도록 기관 간 교류·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