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시 노인보호전문기관, 전국 ‘최우수’

보건복지부 주최 전국 29개 노인보호전문기관 평가 결과

입력 2019년11월13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는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이 전국 29개 노인보호전문기관 대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9년 노인보호사업기관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권 보호를 위한 사업을 해오고 있는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노인을 위한 24시간 신고상담 전화(☎1577-1389)와 학대 노인 일시보호 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최근 3년 동안의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운영 현황과 사업성과에 대해 기반 구축, 사례 관리, 예방 교육 등 5개 분야 23개 지표를 대상으로 질적 평가와 현장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사진은 울산광역시청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에서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노인에 대한 현장조사 및 사례 관리 부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14일 오후 2시 여수에서 개최되는 ‘보건복지부 민·관협력체계 활성화 워크숍’에서 열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 추세에 따라 노인보호전문기관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2016년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가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