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과천시, 은퇴 후 인생설계 프로그램으로 약초관리사 배출

8월부터 10월까지 총 3달에 걸쳐 약초관리사 자격증과정을 진행

입력 2019년10월28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과천시는 은퇴 후 인생 설계를 준비하는 45세 이상 5060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5060 인생 이모작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약초관리사 26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5060 인생 이모작 프로젝트 사업 첫 프로그램으로 ‘도전하라! 신중년’을 주제로 한 은퇴설계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은퇴 후 인생 설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교육에 참여도를 높였다.


 

이어 4월부터 6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자아탐색, 가족과의 소통, 건강·직업·재무 분야의 은퇴설계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8월부터 10월까지 총 3달에 걸쳐 약초관리사 자격증과정을 진행했다.

 

약초관리사 자격증 교육에서는 약초의 효능과 재배방법, 감별법 등의 약초에 관한 전문지식을 알려주는 이론교육과 강원도 홍천·인제에 위치한 실습장을 찾아가 약초를 직접 보고 판별, 채취, 생육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2회의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교육과정 마지막 날인 지난 24일에는 수료식과 함께 자격증 검정 시험이 진행됐으며, 수료한 37명 중 26명이 시험에 응시해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새로운 인생을 위한 수강생들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은퇴 후 삶에 대한 고민을 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