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모집, 각종 인센티브 지원

시군구 노인일자리 부서에서 10월 11일까지 접수

입력 2019년09월09일 22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는 오는 10월 11일까지 노인일자리 창출 실적이 우수한 도내 기업체를 선정하는 ‘2019년도 노인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제’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제란 도내 소재 기업으로 1년 이상 정상 가동하고 있는 기업 중 노인고용 비율(만60세 이상)이 5% 이상인 기업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충청북도의 대표적인 민간 노인일자리 창출 시책사업이다.

사진은 충청북도청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에는 인증일로부터 2년간 충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 지원우대(0.5% 내외), 2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국내외 시장 판촉 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지난 2014년부터 충북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해 추진해온 이 사업은 매년 20개 기업을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인증서 교부 및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충북도의 민간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원춘 충북도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일자리 창출 분위기 확산 및 고용에 힘쓴 도내 우수기업체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창출시책을 더욱 확대시켜 어르신과 기업 모두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수기업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10월 11일까지 기업소재지 시군 노인일자리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되며, 심사를 거쳐 인증패 및 인증서 수여를 12월중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노인장애인과(043-220-3063)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