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공단·지자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상황 점검 위해 모여

공단, 국민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의 융합·연계 모델 개발

입력 2019년09월06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6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학습하기 위한 ‘제2회 국민건강보험공단·보건복지부·지방자치단체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선도사업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문제점과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상호간 학습기회를 가지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공단, 지자체 그리고 복지부로 구성되어 지난 7월 4일 제1회 협의체를 시작으로 격월로 개최하고 있으며, 운영은 공단에서 주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의체에 공단본부뿐 아니라 지역본부 및 지사의 전담조직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지역중심의 학습과 공유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협의체는 6월 선도사업을 시작하고 3개월이 경과한 시점에 개최되어 지자체별로 추진현황에 대한 자체진단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등 실질적인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였다. 또한, 9월부터 본격 시행예정인 집중형 건강관리 실증사업에 대한 기대와 우려를 함께 공유하면서 성공적인 사업추진·수행을 다짐하는 기회였다.

 

공단은 사람, 수요자 중심 돌봄 서비스간 연계를 위해 국민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의 융합·연계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복지서비스와 연계하는 한편, 전국 조직의 특징을 살려 각 지역별로 공단과 지자체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커뮤니티케어가 정착될 수 있도록 중심적인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