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센터는 다음달 15일까지 ‘경기도 노인일자리 사진 및 수기공모전’인 ‘다시, 청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노인일자리의 긍정적 효과를 널리 알림으로써 노인고용 확대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수기 등 2개 부문에 걸쳐 실시된다. 먼저 사진부문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의 활기차거나 감동적인 모습’을 주제로 진행되며, 노인일자리에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기부문은 ‘노인일자리 관련 미담사례 및 노인일자리를 통한 삶의 변화’를 주제로, 노인일자리에 참여한 노인 및 관계자(수혜자, 수요처, 수행기관) 등이 참가 대상이다.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우수작 6개 작품을 선정,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상장과 최우수상(1개) 50만 원, 우수상(2개) 30만 원, 장려상(3개)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g.go.kr//oldman_job)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과 제출서류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사진 및 수기작품과 함께 이메일(jdw0936@ggwf.or.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031-267-93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재단은 다음 달 중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10월24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경기도노인사회활동활성화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