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천안시,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오는 9일까지 주거, 돌봄, 의료 3개 분야 7개 사업 대상 신청접수

입력 2019년08월01일 1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천안시가 본격적인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주거, 돌봄, 의료 3개 분야의 7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보조금 사업비는 12억8,600만 원이다.

 

세부 사업은 주거분야의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해 돌봄분야의 독거노인안심생활지원사업, 천안형 돌봄패키지사업(가사지원사업·기타 재가급여사업), 천안형 돌봄패키지사업(영양지원) 등이 있다. 의료분야에서는 방문약료서비스, 선도사업형 방문재활서비스, 선도사업형 가정간호서비스 등 3개 사업을 대상으로 보조사업자를 선정한다.

사진은 천안시청
 

시는 정책 대상자 400명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로 선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 결과에 따라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합성, 사업수행 능력도, 예산 편성의 적절성 등에 대한 평가와 심의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확정하고, 9월부터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신청대상과 선정기준 및 절차,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소식알리미-공고알림-행정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천안시청 복지정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지역사회통합돌봄TF팀(041-521-5360, 5361)으로 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