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합동 졸업식,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출발

상반기 764명 기술인 등 배출, 8월 30일까지 하반기 교육생 모집

입력 2019년07월17일 1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년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상반기 합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인생2막 준비를 위한 학습여정을 끝마친 졸업생 764명(수료율 92%)이 영광스런 수료증을 받았다. 졸업식은 수료증 수여, 졸업생 대표 졸업사 낭독, 2018년 생활기술학교 선배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4월부터 7월까지 약 3달 동안 진행된 교육은 ▲은퇴 후 재취업·창업 준비지원을 위한 생활기술교육(도배, 타일, 전기, 설비, 인테리어, 미용, 시니어코디 등 30개 과정) ▲건강·재무·대인관계 등 인생 재설계를 위한 소양교육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등 현장실습이 포함된 사회공헌 등으로 이뤄졌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사업은 도내 신중년 세대의 은퇴 후 인생 제2막 준비 지원을 위해 마련된 재취업 전문교육과정이며, 앞으로 더 많은 도민 학습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귀한 시간을 학습에 투자한 졸업생들의 열의와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으리라 확신하며, 새로운 출발점에 선 졸업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정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생활기술학교는 8월 30일까지 올해 후반기 학습자 570명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ill.or.kr)를 참조하면 된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