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50+맞춤형 4차 산업혁명 기술교육 앞장선다

11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한국폴리텍대학 파트너십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19년07월11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11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50+세대에게 적합한 기술교육 콘텐츠를 공동으로 발굴, 개발한다. 이번 협약은 50+세대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일·활동 발굴을 선도하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직업능력개발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폴리텍대학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50+세대의 일·활동 영역 확대 및 미래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이번 협약으로 기술교육 전문기관과의 업무협력 및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실용성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50플러스캠퍼스 및 50플러스센터 교육프로그램과의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은 50+세대가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역량을 키워 지속가능한 일과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50+세대 대상 기술교육부터 협동조합 설립 등의 창업 지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적합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일·활동 모델을 발굴하고 50+컨설턴트를 통한 재취업 과정 연계 및 직업상담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최근 직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50+세대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노동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50+세대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