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비창업자 위한 만화 가이드북 발간

창업 성공사례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

입력 2013년11월06일 2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특허청이 창조경제의 주역인 예비창업자들이 지식재산권에 기반한 창업 준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창업자 맞춤형 지재권 가이드북을 발간한다.

 
가이드북은 주요 분쟁사례와 지재권을 통한 창업 성공사례를 만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가이드북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창업 현장에서 적용하기 쉽도록 창업자를 위한 8가지 조언, 기술창업에 필요한 단계별 체크포인트, 외식업·판매업·서비스업 등 주요 업종별로 주로 문의되는 지재권 관련사항을 점검하기 쉽도록 구성했으며 최근 이슈 되는 프랜차이즈 관련 체크사항도 포함했다.

 

제작과정에는 현장에서 활동 중인 지역지식재산센터 특허컨설턴트, 창업진흥원·창업보육협회 창업전문가, 신문기자까지 적극 참여해 자문 및 감수를 하여 창업자의 이해도 제고에 심혈을 기울였다.

 

제작된 가이드북은 창업진흥원, 지역지식재산센터, 창조경제타운 웹사이트(www.creativekorea.or.kr)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제공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특허청은 창업자의 아이디어가 지재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지역지식재산센터 등을 통해 출원 서류 작성 지원에서부터 특허전략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