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 손님 및 가입예정 손님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의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해 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및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며 연금자산 신규가입 및 상품변경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하나연금통합포털 내 배너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에 손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4시간 365일 별도 가입 및 인증철자 필요 없이 ‘하나원큐’ 스마트폰 뱅킹 앱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KEB하나은행에 연금계좌가 없는 손님도 사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이 보다 쉽고 전문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시스템·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전문 컨설팅을 통한 다양한 제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행복한 은퇴준비를 위해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위한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운영 ▲최신 부동산 트렌드 포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은퇴설계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