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천군,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개소

어르신 바리스타 11명 양성, 제2의 인생 도약

입력 2019년06월03일 2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서천군이 3일 서천특화시장 주차장에서 노인일자리 신규 시장형사업단인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문을 열었다.

 

군은 2019년 노인일자리 우수시책 사업제안으로 선정된 ‘움직이는 시니어커피차’ 추진을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 접수를 통해 11명의 어르신들이 선정하고, 약 3개월간의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거쳐 어르신들의 제2의 인생도약 발판을 제공한 것.


 

시니어 바리스타 김 모 어르신(남, 75세)은 “용기를 내서 낯선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나이를 먹고 새로운 분야를 도전하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활기를 느끼고, 앞으로 시니어 바리스타로서 자긍심을 갖고 이 분야의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사업을 운영하는 서천시니어클럽은 수익금 전부를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지급 할 예정이며, 향후 전문 커피업체인 스타벅스 서비스 교육을 이수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와 같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사람들과의 소통과 교류의 장은 물론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