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암 생존자 만족도 향상 위한 전문교육 추진

5월 24일, 31일 미래여성플라자에서 충북도 암 생존자 관리자 교육 실시

입력 2019년05월23일 17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 주체,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오는 24일, 31일 미래여성플라자에서 충북도 암 생존자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재가암관리자, 방문간호사 등 시군 보건소 암 생존자 관리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암생존자들의 건강관리, 배액관 관리, 영양·식사관리, 명상 등 실무위주 교육이 이루어진다.

사진은 충청북도청
 

그간 암 관리 서비스는 암 진단과 치료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암 조기검진 확대 및 치료 기술의 발달로 암 생존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지역사회 중심의 암환자 관리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충북도에서는 제3차 국가암관리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를 구축하고, 암생존자의 이차암 예방 및 예방접종, 만성질환관리, 후유증 관리 및 지역사회 복귀 조력, 심리·정서적지지 등 지역사회 기반의 암생존자 통합지지서비스 제공으로 암생존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용호 도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실시되는 교육을 통해 암 생존자 관리 전문인력의 실무 능력이 향상되고 더 나아가 암생존자의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